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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月刊) 소원지니

여러분의 피부멘토!소원지니가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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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ject 월간(月刊) 소원지니 13호 : 내 피부의 바이오마커? 부재: 화장품의 변신은 무죄-II
writer 소원지니 (ip:)
  • date 2016-12-08 13:4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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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마이 투톤 립바”, 매직 미러를 설치한 “마이 워터뱅크” 플래그 쉽 스토어, 로레알은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 “랑콤 파운데이션” 출시, “메이크업 지니어스(Makeup Genius)”라는 가상거울, 얼굴에 부착하면 자외선 노출 정도를 측정해주는

“마이 UV 패치(My UV Patch)”, 캐나다의 안면인식 기술업체 모디페이스(ModiFace)가 제공하는 페이스북 채팅을 통해

립스틱을 추천하는 시스템,세포라와 에이본은 모바일앱을 통해 립스틱을 가상으로 바르고, 자신의 모습을 확인 후,

바로 구매하는 “포켓 컨투어(Pocket Contour)서비스”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자신 얼굴에 합성하는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 서비스 등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답니다.









12월호에서는 화장품의 변신은 무죄-II 피부 진단기기에 대해 알아볼께요~











내게 딱 맞는 화장품!! 미래형 트렌드로 주목되고 있죠?



“ 자기 피부에 맞고, 또 화장 취향에도 딱 맞게 화장품을 섞어서 만들면,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화장품이 되겠죠?


국내도 이런 맞춤형 화장품을 앞으로는 사고 팔고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


이와 함께, 저마다 다른 개인의 피부의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진단할 수 있는 진단기기 시장 또한 커다란 성장을 예고 하고 있답니다.


10분~15분이면 내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을 받아 볼 수 있고, 화장품 용기에는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새겨 넣을 수도 있는 시대가 되었어요~









메디컬과 코스메틱에는 참으로 다양한 진단기기가 이용되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단연 홈 헬스케어 중 뷰티디바이스 시장의 성장을 손꼽을 수 있는데요~


대기업 화장품 연구소나 고급 에스테틱 샵 또는 코스메틱 플레그쉽 스토어를 가면 이런 장비 한번쯤 보셨을 꺼예요~




 


[VISIOFACE- 안면 영상 분석 장치]



 





그럼 피부용 진단기기는 어떤 피부 측정 항목과 이들을 측정할 수 있는 기기들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그럼 과거에는 피부 진단기기가 화장품에 없었을까요?


아닙니다 !!


주요 화장품 기업의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판매를 목적으로 간단한 진단을 통해, 판촉을 하는 형태로 진단기기를 사용했답니다.



 





실제 피부의 상태보다 좋지 않은 방향으로 해석 하여 제품 사용을 추천


객관성이 떨어짐. (매장마다 측정치가 다르고, 특히 브랜드가 달라지면 상이한 측정 결과가 나온다.)


피부 진단을 받고 나면 제품을 사야만 할 것 같은 부담감을 느낌.






과거 자신의 피부상태를 정확한 수치로 진단받고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고 싶어하는 니즈는 높았지만,

부정확한 결과와 판매로 연결 짓는 무리함이 코스메틱 진단기기 시장의 정체를 가져오고 있었죠~




하지만, 최근 소비자들의 끊임없는 니즈를 반영하고, 모바일 기술과 디바이스 기술이 비약적인 발달과 활용 가능한 개인 피부정보에 대한

데이터 베이스의 축적으로 휴대가 가능한 소경량, 비교적 정확한 진단이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답니다.  


일명 피부 바이오마커 뷰티디바이!! 시대라고 할 수 있답니다.


 







[모바일 진단기기를 활용한 화장품 추천 모식도]








 






인구 통계적인 영향과 사회적인 경향으로 좀더 오랜 기간동안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 싶어하고,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만족 면에서도 좀더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싶어하는 소비성향 !!


의료기기의 환자 치료 시간의 극대화를 위한 발달된 기술에 대한 요구가 새로운 기술 개발의 중요한 동인이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짧은 시간에 비교적 정확한 분석이 가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 이미지 분석(Analyzing)기술,

광대한 피부관련 데이터 베이스, 통신, 모바일기기의 비약적 발전 !!


이 모든 것이 뷰티 디바이스를 이끌고 있는 힘이 되고 있답니다. !!


다만, 기기적인 해석으로 섬세하고, 정밀한 분석으로 100% 신뢰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갈 길이 먼 뷰티 디바이스이지만, 한층 높은 수준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답니다.



자신의 피부상태는 자신이 가장 잘 알겠죠?


유분이 많은지? 건조한지? 트러블이 잘 나는지? 생기가 없어보이는지? 잔주름이 많은지? 안색이 탁한지 ?


피부 진단기기를 통해 얻어진 결과를 적절하게 참고하고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한다면 언제나 옮은 선택이 될 수 있답니다.



내 피부에 딱 맞는 화장품!!


내 피부고민에 따라 골라쓰는!!


피부 고민 없는 완소피부 완성의 맞춤형 화장품을 지향하는 아이랩의 바램이랍니다.






 

 










여러분의 피부상식에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2017년 정유년 월간 소원지니 1월호에서 찾아뵐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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